본문 바로가기

먹는행복

속초 장칼국수 맛집 정든식당

안녕하세요 슨이입니다:)

 

오늘도 늦은시각 올리게 되네요.

작년 여름쯤 먹었던 강원도 향토음식 장칼국수!!

정보 끄적여봅니다.

 

2020/05/21 - [쉼터카페] - 속초 정든식당 근처 플라워카페 띠앗 TTIAT

얼마전 올렸던 속초 플라워 카페 띠앗

근처의 장칼국수집 정든식당입니다.

 

속초에는 유명한 장칼국수 집들이 몇개있는데요.

제일 처음에 들렀던 장칼국수 집이에요.

이미 맛집이라고 소문이 떠들썩 한 곳이라서

오픈전부터도 사람이 엄청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속초에 좀 유명한 장칼국수집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대부분 언제가도 사람이 다 많은 것 같아요~

 

속초 장칼국수 맛집 "정든식당"

 

 

식당 외관 모습은 낙서도 좀 있고, 오래된 느낌이 나지만

맛집포스가 좀 느껴집니다.

앞에 3-4대정도 차를 댈 수 있는 주차공간이 있지만, 

금방 자리가 차버려서 다른곳에 차를 대고 오거나

그냥 오시는게 더 편할 것 같네요.

 

 

멀리서 본 식당 모습! 굉장히 아담하고,

주택을 약간 개조해서 식당으로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10시 오픈이라 해서 그 때 딱 갔지만 이미 대기줄이

많았어요. 그래도 아직 완전 많은편은 아니였어서

대기명단에 적어놓고, 대략 한시간 좀 안되게 기다렸습니다.

 

사실 칼국수를 이렇게 줄서서 기다리고 먹은 것은

처음이었네요. 워낙 면종류를 너무 좋아라하긴

했지만 여기저기에 면파는 곳이 많기 때문에

줄 많으면 다른데 가곤 했거든요.

 

그래도 뭔가 장칼국수는 기다려서 먹어보자 해서

드디어 가게 입성!! 분주한 가게속 모습입니다.

 

 

들어가서 바로 안내해주신 자리로 착석!

밤샘 캠핑낚시로 지친 신랑님 ㅋㅋㅋㅋㅋ

배고프고 피곤해서 지쳐있었네요....

자리로 앉아 둘러보니 문쪽에는

정든식당의 간단한 역사가 적혀있습니다.

 

맛있을것 같은 기대감 한껏가지고

기다립니다.

 

 

물한잔 들이키고 김치먼저 냠냠했어요.

김치는 젓갈이 많이 들어간 그런 칼국수 김치는

아니고 그냥 깔끔한 무생채 맛입니다. 

옆에 배추도 그냥 겉절이는 아니고

일반 김치맛이네요.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아서 등장한 "장칼국수"

김치 더푸는건 셀프에요.

청양고추도 셀프로 가져오시면 됩니다.

많이 가져와서 청양고추 팍팍 가득 넣어줍니다.

칼칼한거 매운거 아주 좋아라합니다 ㅎㅎㅎ

 

면은 정말 사랑입니다.

끊을래야 끊을 수가 없는 음식이네요ㅜㅜ

 

정든식당 장칼국수 맛있어요!!

사실 기대한것 보다 특출난 맛은 아니였지만

생각하던 맛이었어요.

 

구수하면서 진득하고 칼칼한 맛!!

그리고 면도 수타여서 그런지 뭔가 더

부드럽고 맛나는 것 같고,

 

살짝 어죽느낌이 나기도 하는 감칠맛

깊은 칼국수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네요.

엄청 짜지 않을까 싶었는데 신기하게 많이

안짜고 간이 맞더라구요~

호로록 먹고는 밥말아 먹어도 짱입니다.

남김없이 다 먹고 왔네요~

 

근데 1시간 기다려서 먹기는 너무배고플때는

힘듭니다.

 

 

옹심이만두 물만두도 먹었는데

그냥 먹는거 보다 칼국수에

넣어 먹으면 전 더 맛나더라구요.

쫄깃하고 맛나긴한데

많이 안배고프면 그냥 칼국수에

밥말아먹는 것을 더 추천합니다.

 

사실 여기 말고 다른곳에서 또 먹은 장칼국수도

있는데 다음번엔 그곳도 정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공감&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