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행복

의정부 해물탕맛집 해금강

안녕하세요. 슨이입니다:)

 

의정부 해물요리전문점 해금강을 소개합니다.

갑자기 해물찜이 너무 먹고싶어서 생각나는 곳입니다.

사실 한번밖에 못가봤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다시 꼭 가고 싶은 식당 중 한 곳 이네요.

 

 

의정부 해물맛집 "해금강"

경기 의정부시 고산로102(고산동471-1)

031-841-8019

AM11:00-21:00 전좌석입식(룸제외)

마지막주문 8시

 

의정부 시내는 아니고 조금 구석진 곳으로 들어가있습니다.

민락동쪽인데 또 민락동은 아니고, 고산동이라는 곳이에요.

해금강 식당 덕분에 저도 처음 가봤었네요.

 

앞에 주차공간은 넉넉한편입니다.

6시 좀 넘어 도착했는데 사람이 가득해서

20분정도 대기했다 들어갔습니다.

 

이런 구석진 곳은 다들 어떻게 알고

이렇게 사람이 많나 싶었는데

방송을 탔던 곳이었네요.

 

안쪽에는 이렇게 신발 벗고 들어가고,

룸만 좌식이고 입식으로 테이블들이

쭉 있습니다. 겉에서볼 때는 좌석이

그닥 많지 않을 줄 알았는데, 많아요.

 

메뉴는 이렇게 간단하게 되어 있어요.

종류는 생각보다 많이 있었습니다.

주력메뉴인 해물탕,해물찜외

코다리, 아구, 꽃게, 낙지랑 쭈꾸미도

있고, 매운탕도 있어요.

사이드요리메뉴들로는 회랑 튀김, 부침개가

있습니다. 

 

가격은 약간 비싼감이 있어서 자주는 못가겠지만

특별한 날 또는 가끔외식으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해물탕 맛보고 돈이 아주 아깝지 않았어요.

 

다른메뉴들도 먹고 싶었지만

해물탕으로 주문!!

밑반찬 셋팅입니다.

해물찜에 밑반찬이 없어도 맛있는데

맛나고 간단한 것들로 나옵니다.

일단 비쥬얼이 너무 싱싱하고 푸짐하고,

옆에 바다가 있을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 듭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돌고 안먹어봐도 진짜 깊은맛이

나겠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어요.

 

꿈틀꿈틀 움직여요.... 그리고 뚜껑이 잘 안닫아져요.

 

보글보글 맛있게 푹 끓여줍니다.

보는것만으로 맛 합격입니다.

빨리먹고 싶지만 ....깊은국물이

우러나라고 조금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반찬만 계속 입에 넣게 됬었네요.

푹 끓여지면 국물한입 맛봐주고!!

낙지랑 오징어는 너무 오게 익혀 먹으면 질겨지니까

야무지게 먼저 먹어도 맛있습니다.

낙지랑 오징어도 먹기좋게 잘라주시고

다른 해산물도 편히 먹을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충분히 먹으면서

저희가 할 수 있는거기도 하지만

도와주시니 좋았어요.

 

국물이 끓이면 끓이수록 정말 진국입니다.

충분히 우려나와 절정이 되는 순간이 있어요.

그 때는 불 아주 약하게 놓고 먹는데 집중하는 타임

 

계속먹으면서 아저씨 소리내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됩니다^^ 캬아..... 카아...시원해집니다.

그리고 술한잔도 기가막히게 잘 어울립니다.

먹으면서 해장되는 그런 느낌이에요.

 

그리고 해물탕 하나만 먹으면 아쉬우니까

시켰던 산낙지전 이것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낙지가 이렇게 꽃처럼 넣어져 전이 나옵니다.

사진으로 보니 낙지 피자 같기도 하네요.

 

 

잘려진 낙지넣은 전만 먹어봤는데, 요렇게 나오니까

예쁘기도 하고 더 맛나 보이더라구요.

진짜 맛도 있었고, 새우도 들어가 있습니다.

청고추, 홍고추 칼칼한 맛과 큰 산낙지전 간장에

살짝 찍어 입속에 넣으면 해물탕에 이어 미소가 지어집니다.

 

어른들께 대접하는 자리나 가족단체외식으로도

좋은 장소가 될 듯하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공감&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