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행복

의정부맛집 기와집칡냉면/냉면짝꿍김치만두

이제 냉면이 생각나는 여름~ 여름냄새가 벌써 물씬 느껴집니다.

이번주말은 비가오니까는 막걸리랑전이나 뜨끈한게 땡기지만...

비오고 난뒤 더 더워질거 같으니까는 냉면맛집 하나 소개합니다.

의정부동 "기와집냉면 "

의정부도 그렇지만 어딜가나 동네 구석이나

은근히 눈에 잘 안띄는 곳곳에도 맛집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다들 맛집은 찾아오시나봐요. 이곳도
아는 사람들은 자주오기도 하고, 새로운 분들도 종종 오시는 것 같아요.

점심 저녁 사람 몰리는 타임이 있어서 줄 설때가 있어요.

그래도 회전율은 빠른편이라 오래기다리지는 않아요.
저는 주말에 갈때가 많기도 했지만 다른사람들이 줄서서 기다리기전

아슬아슬하게 항상 들어가거나 약간 줄섰다가 들어간적도 많아요.

기와집냉면집은 만두도 꼭꼭 시켜먹어야 되요! 속도 알차고

약간 엄마가 해주신 집만두 느낌이

사알짝 감돌면서 냉면이랑 궁합은 뭐 두말할 필요가없지요.

냉면집이지만 만두가 더 잘 알려졌다고도
식당소개글도 인터넷에서 보았네요 ㅎㅎㅎ

메뉴는 아주 간단해요. 이런집이 맛집이라죠.
냉면이랑 사리 만두가 기본이고 만두가 있어서

만두국, 떡만두국도있어요.

 

포장도 되는줄 몰랐는데 되요!!

중간중간 포장 손님도 여럿 왔다가셨었네요.

매장안은 아담한편이지만 알차게 좌석이 배치되어있어요.

그렇다고 다다다닥은 아니에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그런거도 조금은 신경쓰이더라구요.
아직 백신이 안나왔기때문에 너무 안심할 단계는 아니니까는 ㅜㅜ
항상 어디든 외출할 때는 조심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1시쯤 갔던 것 같은데 빼곡히 찬 매장모습


물한잔 마시고,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는 설레는 시간!

기다림이 너무 길면 지치지만 저는 메뉴나오기전

이 시간이 참 설레입니다. 만두랑 냉면 시켰는데

만두가 먼저 나와서 알찬만두 하나 먼저 먹었어요.

배고플 때 먹어 그런지 더 꿀맛.

기본만두 김치만두!!


하나 더 먹고싶었지만 냉면을 위해 잠시 기다립니다.

짜잔 냉면 등장~ 면은 칡면입니다.

쫄깃하고 그냥 몸에 좋을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개인적으로는 메밀들어간 면이나 전분면도

좋기는한데 칡냉면이 제일 보편적이기도 하고 맛난 것 같아요~

저희는 물냉면 다데기 추가해서 더 넣어 먹었어요.
물빔이 짱이에요!!

싫어라하는 노른자는 남편이 냠냠해주시고

 

야무지게 저어서 한두입 먹고는 알찬만두도

한입같이 입안가득 먹으면 이순간만큼은 제일 행복합니다.

순식간에 사라졌네요.

양도 많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요.

차는 주말에는 앞에 대놓아도 괜찮은 것 같아요.
주류 음료수는 없습니다.

가격부분에선 아주 저렴한건 아니지만

아깝다고 생각은 안되서 여러번 재방문 하게되네요^^

 

 

기와집칡냉면
월요일휴무
11:00-20:00
031-843-8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