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행복

고성백반기행1 교암숯불고기 맛집


안녕하세요. 백반 참 좋아라 하는 슨이입니다:)
오늘은 제일로 좋아라하는 한식이야기들고왔습니다.

딱 휴가가 8월초,
날씨가 비...비...또비여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다행히 제가 왔다
간 날 속초, 고성은 비가 많이는 안왔었어요!

그래도 날도 흐리고 비가 올것겉아서
어딜가진못하고 거의 친구네집에서
휴식 하고 친구가 추천해준 곳 먹는

맛집탐방이 되었습니다.

 

강원도 고성 백반맛집 "교암숯불고기"

강원 고성군 토성면 교암길 79 교암숯불고기
매일 11:00-20:00
브레이크타임14:00-17:00
010.9860.1613

이곳은 고성의 교암숯불고기라고 합니다.
요며칠 밥을 제대로못먹었는데
속초사는 친구가 괜찮은 밥집을
추천해주었습니다.
속초에 살고 있어서 속초, 고성 부근
숨은 곳들은 잘 알고 있어요.

주차장은 식당 뒷편에 있고,
아담한 편인데 어떻게 꽤 알고들
찾아오더라구요. 단골손님들도
있던 것 같아요.

겉에도 요렇게 메뉴가 있는데 다 좋아라 하는 메뉴!
대중적인 메뉴인것 같아요!! 집에서 해먹을 수 있기도 하지만 특별하기도 한 메인메뉴들~ 식당내부는
아담하지만 가족단위도 앉을 수 있는 좌석있어요.

사람이 은근 있어 좌석은 사진이 없네요.

가격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아주 저렴한편은 아니에요! 그치만
비싸다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반찬도 푸짐하게 나오고, 김치찌개도
플러스로 나와서!! 짱짱입니다.

저희가 시킨메뉴는 숯불고기 집이니까

숯불고기정식으로 시켜주었습니다.

3명이어서 3인정식 시켰어요!

김찌찌개도 고기도 간이 부족함없고,

자극적이지 않고 딱 잘 맞고 맛있었어요.

언젠가 한번 서울서 유명한 숯불고기백반 먹었었는데

딱 숯불고기만 나오던데 여기는
부추,양파,팽이버섯 야채들도 올라가고 더 좋았었네요.

그리고 정말 좋았던 것은 반찬이 엄청 많았어요!
먹을만큼만 셀프입니다. 반찬 뷔페같았습니다.
대충봐도 열가지가 넘었어요.

야채류, 짱아찌류, 게장, 계란찜,생채,나물 등등
밥도둑 반찬들이 가득해서 저는 여러번 먹었답니다.
근데 반찬 너무 많이가져오면 밥을 정말 많이 먹게되는 단점이 있어요.

그만큼 반찬도 다 맛있었습니다.

남자 2명이랑 갔더니만 처음에 반찬을 급하게
반찬을 퍼오는둥 마는둥 허겁지겁 퍼오더라구요.
메인메뉴가 금방나와서 빨리 먹고싶었나봐요~
다먹고 제가 다시 퍼왔네요^^
신랑님은 무려 밥은 4공기나 먹었다는 건
안비밀...ㅋㅋㅋㅋ

사장님도 무지 친절하셨습니다.
반찬도 깔끔하게 잘먹는다며 칭찬해주시고!
추가밥은 원래 서비스 같긴하지만
무려 4개나 더 먹었는데 서비스로 해주시고,
음료까지...
서비스도 푸짐한 인심까지 있는 곳이였어요.

너무나 잘먹었습니다.
어쩌다보니 이번엔 밥집들을
다녀왔는데 성공적인
고성백반기행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가고싶은 곳이네요.

사실 허영만의백반기행보다가 가고싶은곳이
있었는데 그곳보다 오히려 더 좋았었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공감&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