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일상

수건예쁘게접는법,호텔수건접는법!


안녕하세요. 뭐든 결혼하고

처음인게 많은 초보주부 슨이입니다:)

오늘은 수건접는법을 올려봅니다.

 

별거 아닌거 싶지만 결혼하고

정말 제일 많이 하는일이 아닌가 싶네요.

수건접기!!

 

사실 저는 3단수건접기로만 수건을 접었었어요!

부끄럽지만 예쁘게 수건접는거 신랑에게

배웠네요....ㅋㅋㅋㅋ

 

"수건예쁘게접는법,호텔수건접는법"

1. 수건의 한쪽부분을 삼각형으로 접는다.
(수건 가로로)

2. 그리고 수건의 가로를 반을 접는다.

3. 접힌상태로 뒤집어 세로로 돌린 후 돌돌 말아
뾰족한 부분을 안쪽으로 끼워넣는다.

 

수건 예쁘게 접는거라지만 크게 방법을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좀 번거로운가 싶었는데

익숙해지니 빠르게 되기도 하고, 수건이 풀리지가 

않으니 저는 좋더라구요~!

 

원래 결혼전 수건 접던방법은 이렇게 반반 접고 또반 접고 3등분접기였어요.

 

반으로 접기!
또 반으로 접은 후 3등분 해서 접고 끝

 

결혼후에는 이제 말아접기!
매번 이렇게 접어 습관이 되었습니다.

수건을 예쁘게 접는법은 돌돌말아주는 방식이에요.

 

쉽게 말하면 한쪽모서리부분을 잡고
수건의 반을 삼각형으로 접기!!

 

삼각형으로 접을 때 수건의 한쪽 모서리가 위 

직선상에 딱맞게 접어줘야 좋겠죠~

 한쪽부분을 마치 직각삼각형 처럼

접어줬다면 수건의 반을 위의 직선 끝에

또 맞춰 접어줍니다.

다음은 수건이 접힌상태로 뒤집어
세로로 돌린 후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뾰족하게 말리는

부분은 마지막에 땡겨서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사실 안뒤집고 그냥세로로만
돌려서 돌돌말기도해요. 그래도
예쁘게 접히기는 하는데 뒤집어서
돌돌 말아줘야 더 빤빤하게 접히고 모양도이쁘답니다.

구지 수건이 예쁠필요는 없지만
요렇게 접어 정리하면 기분이 아주좋아요.

간단합니다. 끝!! 끝입니다.

이렇게 대각선으로 선이두개가
겹쳐 돌돌 말려있는 모양이 나옵니다.

너무 간단해서 글로 올릴까 말까

생각했는데 저는 모르던 정보라

살림정리에 도움이 될까 올려봅니다.

사실 저는 아직도 가끔 힘안줘서

안이 쭈글쭈글 하고,

빳빳하게 안접히던데...

오히려 저보다 신랑님이 더

반듯하게 잘 접어요. 

그래도 마지막에 뾰족한 부분만

안쪽으로 쏘옥 잘 넣어주면 풀리지는

않는답니다. 세워지기도 해요. 

정리도 촘촘히 더 잘 됩니다.

 

tip: 수건을 돌려 말을 때 최대한 바짝

재빠르게 말면 더 잘접힙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공감&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