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행복

의정부 녹양동 특수부위 고기 맛집 장비

안녕하세요:) 고기를 사랑하는 슨이입니다.

 

 

사실 고기집은 어딜가나 거의 기본은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발길이 좀 덜가는 곳 자주가게 되는 곳 

이렇게 나눠지는 것 같아요.

 

집에서 가깝기도 하지만 친구가 알려준 곳인데요.

한번 가게 되면 또 가고 종종 생각나서 들르는 곳입니다.

 

녹양동 고기맛집 "장비"

경기 의정부시 진등로 6(녹양동 388-8)

031-826-5955

매일 17:00 - 04:00

 

"장비" 가게 이름이 고기집이 연상 되진 않지만

고기집입니다.

 

메뉴는 많은편입니다.

돼지고기 모듬도 있고 주로 인기있는 돼지고기

특수부위 위주로 판매되고 있네요.

기름기가 충분한 항정상 삼겹살도 있고,

기름기가 좀 적지만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좋은 갈매기살 뽈살도 있습니다.

그외에 막창, 돼지껍데기, 우삼겹 등등

메뉴 고를 때 좀 고민됩니다.

 

양 대비 가격대는 보통인 것 같아요.

 

저희는 주로 갈매기살을 먹거나 모둠을 먹네요.

아니면 갈매기살 먹는데 먹다보면 다른부위도

하나씩 시키게 되는 것 같아요~

식당내부는 요런 느낌입니다. 

이 동네에서 자리잡은지 오래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네 단골분들이나 아는 사람들만 오는 것 같아요~

 

항상 늦은 시간에 많이 가서 그런지 손님이 북적일 때는

많이 없습니다. 저는 오히려 좋았습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된장국 별거없는데 그냥 쭉 들이키게 됩니다.

맛있어요. 이거먹으면 갑자기 밥생각이 확 드네요.

기본찬들이 많지는 않지만 간이 잘 베어 있고,

양념이 잘 되 있어요.

반찬들만 집어먹어도 맛있습니다.

너무 많이 집어먹으면 짤 수도 있으니 고기와

함께 먹는게 좋아요~

된짱찌개는 천원에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천원 치고는 양도 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된장찌개라고 하지만 냄새 역하지 않은

좀 부드러운 청국장입니다. 

요거랑 김치랑 또 밥말아 먹어도 맛있고,

고기랑 먹어도 맛있습니다.

 

고기양념장도 매콤한 맛과 쌈장맛있어요.

모둠으로 시켜서 항정상, 뽈살, 갈매기살 다 맛보았어요.

 

고기가 수입산이긴 하지만 적게 나오는 특수부위살들이라

대부분이 그런걸로 알고 있어서ㅜㅜ 어쩔수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끔 특수부위 파는곳에서 고기가 좀 질긴곳도 있던데

장비고기는 많이 안 퍽퍽하고 질긴감도 많지 않았습니다.

 

 

여기 또 별미는 파절이에요!! 파절이가 약간 볶은김치랑

같이 무쳐서 나온 느낌인데 맛이

다른 고기집이랑 달리 뭔가 좀 독특해요~

이거랑 고기랑만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술한잔 생각안하고 왔었지만 술이 술술 들어가게 되는

최고의 반주감이기도 합니다.

껍데기도 시켜먹었는데 사진에는 없네요.

남편은 밥을 저는 거의 꼭 고기먹고 면을 먹어요.

 

잔치국수도 별거없어보이는데 맛있습니다.

파송송 청양고추 송송 잔치국수~ 다데기도 주셔요.

처음엔 그냥 먹다가 다데기 먹어 먹으면

더더 맛있습니다.

 

이상 녹양동 인기많은 특수부위가 맛나는 고기집

장비였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공감&구독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