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행복

양주 민물장어맛집 오리랑장어랑

안녕하세요. 장어도 잘먹는 슨이입니다.

장어는 가격때가 좀 있어 자주는 못먹고
특별한날에만 먹었었는데
면역력 잘 챙겨야 하는 요즘
보양도 할겸 집근처 장어를
오랜만에 먹고왔습니다.

양주장어맛집 "오리랑장어랑"

경기 양주시 양주산성로 280-6 1층
주차,단체석,놀이방

11:00-21:30

항상 시댁식구들과 특별한날에만 왔었는데
신랑과 둘이서 오기는 처음이네요.

걸어가기엔 좀 멀고 차로 가면
가까운편인 식당입니다. 차대는
주차장 널찍합니다.
소나무가 먼저 멋스럽게 반겨줍니다.

식당으로 들어서니 일단 친절한 메뉴판과
셀프반찬 바가 보이고, 작은 물뷰가 보입니다.
반찬셀프코너는 마음에 들지만 상차림비용과
가격은 조금 아쉬워요.
그치만 맛값 몸값 하는 장어라서
나쁘지는 않습니다!!

알고보니 어둔리 저수지가 바로 옆쪽이었어요.
자리는 가족단위 자리부터
작은자리까지 꽤 있고, 입식 테이블입니다.

바로 앉아서 특대 장어 2인분 등장!!
밑반찬과 장어가 금방 셋팅됩니다.
장어 접힌거 보이시죠? 사이즈 큼직하고,
국내산 민물장어이기도 해서 좋습니다.

사실 장어가 처음엔 비린맛과 특유의
장어향이 별로여서 안먹었었는데
제가 맛없는곳에서 먹었었나봐요.
신선한 맛집 가니 장어 안먹던
사람이 아닌것처럼
아주 술술 잘들어가더라구요.

밑반찬은 깻잎 고추야채와 양파갈은것,생강, 장아찌 두종류, 열무김치 간단합니다.

숯불 들어오면 장어 올려서 구워줍니다.
메뉴판에 맛나게 굽는법도 나와있습니다.
배부터 굽는줄 알았는데 등부터 석쇠에 올려
굽고, 배부분에 소금 솔솔 뿌려준 뒤 뒤집어
배 노릇노릇하게 구워준 후 등부분은 살짝
한번 더 익혀서 먹으면됩니다.
사장님 또는 서빙이모님들이 예쁘게 올려주십니다.

거의야 다 익어갈때는 삼겹살 처럼 엎었다 뒤집었다
하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구워 입속으로 쏘옥 넣어주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ㅎㅎ

장어효능은 뭐 자양강장부터 시작해서
단백질, 세포재생, 항암효과 등등 엄청납니다.
역시나 보양음식으로 으뜸인것 같습니다.

여기 오리구이도 맛나답니다.
사실 오리고기는 뭔가 질긴느낌이 들때가
많아 잘안먹는 편인데 가족들과 갔었을때
오리고기도 잘들어가서...놀랐네요 ㅎㅎㅎ

장어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 소스에 꼭 찍어드셔야 해요.
이 소스도 별미!!
소스에다가 양파갈은것을 섞어서
장어에 찍어 생강 하나 두어개
올려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배떼기에 처음에 소금 까먹어서 나중에 뿌려먹었는데
어차피 소스 찍어먹으니 구지 안뿌려줘도 맛있어요.

노릇노릇 구워지는 장어들~
껍질은 금새 타버릴 수 있으니
배부분 위주로 잘 구워주면됩니다.

사진으로 보니 약간 삼겹살 같기도 하네요.
타버릴 것 같은 장어들은 깻잎한쌈에 소스찍어
서둘러 입속으로 넣어줍니다.
진짜 비린맛 1도 없이 담백 촉촉하면서
맛있어요!! 그리고 영양도 많으니 든든합니다.

밥먹을까 고민하다가 저는 잔치국수!

여기 잔치국수도 깔끔하면서
간도적당하고 맛있습니다.
장어먹고 국수한입 호로록~
의외로 은근 잘어울려요!

신랑은 장어탕 먹어주었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밥드신다면 같이 시키시길
추천드립니다.

장어탕도 처음엔 좀 거부감이 들었는데...
한입만 먹어볼께 하다가 여러번 먹게되는
깊은 맛이었습니다. 살짝 구수한 어죽느낌이
있어요. 장어가 갈려들어가서 영양도 국물도
색다른 깊은맛이 있었습니다.

맑고 뜨거운 지난 주말날씨처럼
전날 술한잔 해서 쓰린 뱃속도
아주 말끔하게 풀렸답니다.

장어 잘먹었습니다^^

https://m.place.naver.com/restaurant/38464391/home?entry=ple

오리랑장어랑 : 네이버

방문자리뷰 21 · ★4.43 · 매일 11:00 - 22:00

m.place.naver.com